FLIR FireFly® 딥 러닝 머신 비전 카메라 제품군을 소개합니다.

FLIR는 오늘, 업계 최초로 딥 러닝과 추론 기능을 갖춘 머신 비전 카메라 제품인 FLIR Firefly® 카메라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Intel® Movidius Myriad 2 비전 처리 장치 (VPU)를 탑재한 FLIR Firefly는 더욱더 정확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내리고 더욱 쉬운 방식으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딥 러닝 기능을 활용하는 이미지 분석 전문가를 위해 개발된 솔루션입니다.

기존의 규칙 기반 소프트웨어는 물품의 바코드 인식이나 부품이 원하는 사양에 맞게 제작되었는지 확인하는 등 간단한 업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FLIR의 Firefly는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머신 비전 플랫폼을 기반으로 딥 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복잡하고 주관적인 문제 (태양 전지판 품질 분류 또는 안면 인식 등)를 처리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FLIR Firefly는 인텔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기술을 크기는 27 mm x 27 mm x 14 mm, 무게는 20g, 전력 소비는 1.5W에 불과한 카메라에 담아낸 제품입니다. 덕분에 다른 플랫폼에 통합 설치하거나 휴대형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Intel Movidius Neural Compute Stick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해 Firefly를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기 제작사들의 경우에는 보유 중인 신경 회로망 (훈련이 이루어진 상태의 신경망)을 Firefly의 통합형 VPU에 직접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설치법이 간단하고 디자인이 독특한 FLIR Firefly는 시스템 크기는 줄여주는 반면, 속도와 내구성, 전력 효율, 보안성은 높여줍니다. Intel Movidus Myriad 2 VPU이 탑재되어 있는 Firefly를 통해 FLIR는 각종 검사 및 자동 생산 카메라 디자이너들이 딥 러닝 기술을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FLIR는 Firefly 카메라를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개최되는 VISION 컨퍼런스에서 시연할 계획입니다 (FLIR 부스/ 1번 전시장, 부스 1B42호). 자세한 정보는 FLIR.com/Firefly.  

이번 신제품에 대한 인텔의 사례 연구는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