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용 열화상 센서

지금까지는 교통상황을 일반 동영상으로 분석해왔지만 일반 비디오 카메라는 야간 등 조명이 부족하거나 또는 햇빛이 직사광선으로 비칠 때, 그리고 자동차와 보행자를 가리는 그늘과 그림자 등에 대해서는 성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열화상 카메라는 이와 같은 제한이나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열화상 센서는 미세한 온도 차이로 선명한 영상을 만들어주므로 빛이 불필요하며 햇빛을 정면으로 받더라도 기능에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차량, 보행자, 자전거 등을 주위의 밝기에 관계 없이 정확하게 감지합니다.

햇빛에 의한 눈부심

기존 비디오 카메라는 태양광선을 정면으로 받으면 차량, 보행자, 동물 등을 전혀 감지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와 달리 열화상 센서는 태양광선을 감지하지 않고 대상물체의 온도만 감지하므로 전혀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

비교 - 햇빛에 의한 눈부심  

자동차 전조등

일반 실화상 비디오 카메라는 자동차 전조등을 받으면 정상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며, 차량 감지가 불가능하게 되므로 야간에는 고속도로의 차량을 모니터링할 수 없게 됩니다.하지만 열화상 센서는 전조등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습니다.

비교 - 전조등  

그늘진 장소

비교 - 전조등 그늘진 장소 일반 비디오 카메라는 그늘 속에 있는 자동차, 보행자, 동물, 자전거 타는 사람 등을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열화상 센서는 빛 대신 열을 감지하므로 그늘에 의한 지장을 받지 않고 신뢰성 있는 기능을 유지합니다.

야간 원거리 관측용  

야간 원거리 관측용

비디오 카메라에게는 야간의 고속도로가 구분할 수 없으며 한 줄로 이어진 불빛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교통 데이터 수집이나 사고 감지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열화상 카메라는 먼 거리에서도 자동차의 열을 뚜렷하게 감지할 수 있으며, 또한 도로변의 상황도 보여주므로 노변에 정차하고 있는 차량과 보행자를 볼 수 있습니다.

비교 - 야간 원거리 관측  

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