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FLIR 열화상 기술이 적용된 DJI Zenmuse XT2 제품을 위해 DJI와 협력

DJI와 함께 Zenmuse XT를 출시한지 2년 만에 FLIR는 금일 또 한 번 DJI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차세대 DJI Zenmuse XT2를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반시설 모니터링, 에너지 관련 검사, 소방 활동, 수색 및 구조 등 다양한 상업적 용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Zenmuse XT2에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어 출시되었으며, 완전 일체형 이중 페이로드를 통해, 전문가들은 한 번의 비행으로 실용적인 열화상 및 실화상 데이터를 수집하여 시간, 비용을 절약하고 인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DJI Zenmuse XT2의 경우, 고해상도 4K 동영상 카메라와 고해상도 라디오메트릭 열화상 카메라를 갖추고 있어, FLIR가 특허 받은 Multispectral Dynamic Imaging(MSX® 기술)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고해상도 실화상 이미지와 열화상 이미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더욱 세부적인 디테일까지 표시해 주는 이미지 품질 향상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Zenmuse XT2는 DJI Matrice 600 및 Matrice 200 시리즈 플랫폼과 호환이 가능하며, 실시간 화면 표시를 위해 DJI의 데이터 전송 기술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FLIR 제품이 완전 통합 설치되었기 때문에 플러그-앤-플레이 설치와 실시간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비행 중에 실화상, 열화상, 열화상/실화상 픽처 인 픽처(PIP) 모드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높은 활용성 덕분에 사용자들은 하나의 카메라를 사용해 보통의 두배에 달하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고 미션에 보다 핵심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DJI는 “Thermal by FLIR”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 중 하나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FLIR의 열화상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 혁신 기업들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DJI Zenmuse XT2 관련 세부 정보는 FLIR.com/XT2 또는 flir.eu/xt2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rmal by FLIR” 사업 관련 제품은 FLIR.com/thermalbyflir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