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Raymarine ClearCruise를 통해 업계 최초 증강 현실 항법 기술 공개


이번에 FLIR Systems는 Raymarine® 항법 기술인 ClearCruise증강 현실 (AR)을 통해 Raymarine에서 판매하는 Axiom®다기능 디스플레이 (MFD) 제품에 더욱 강력한 해상 상황 파악 능력을 더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Raymarine Axiom 사용자의 경우, ClearCruise AR을 활용하면 Axiom의 고해상도 동영상 디스플레이 위에 직접 오버레이 된 사물들을 보면서 더욱 스마트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FLIR는 또한 새로운 동영상 안정화 모듈인 Raymarine AR200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AR200 모듈도 ClearCruise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ClearCruise AR 동영상 이미지는 Raymarine CAM210 HD 해상용 카메라의 지원을 통해 선상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 (위치 불문)를 통해 증강 현실 영상으로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반면, AR200 동영상 안정화 모듈은 정밀한 GPS/GNSS 센서와 업계 수장작인 Raymarine Evolution 자동 조타 장치와 같은 자세 방위 기준 장치 (AHRS) 기술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ClearCruise AR은 주변 항행 지표나 자동 선박 인식 시스템 (AIS)에 잡히는 선박, 물체, 지상점 등을 실제 이미지에 맞게 표시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상황을 즉시 파악하고 해상 교통 상황이 복잡할 때에도 쉽게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 ClearCruise AR은 플로리다 주 탬파에서 개최되는 IBEX 해양 산업 행사에서 OEM 전자제품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로써 ClearCruise AR은 지난 2017년 업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행사 중 하나인 Miami Boat Show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Axiom MFD에 이어 Raymarine에서 상을 수상한 두 번째 제품이 되었습니다.

FLIR 상업용 제품부문 부문장인 Travis Merril은 “저희가 새롭게 선보이는 ClearCruise AR 기술은 항행 데이터와 실제 상황을 조합하여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Axiom의 강력한 동영상 기능과 AR200만의 고유한 동영상 안정화 기술을 사용하는 ClearCruise AR은 선박을 운용하는 선장들이 복잡한 해역을 지날 때에도 더욱 자신감 있고 안정적으로 항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라고 밝혔습니다.

Raymarine Axiom, Axiom Pro 및 Axiom XL 다기능 항법 디스플레이를 위한 ClearCruise AS은 향후 제공될 LightHouse 3.7 OS 업데이트를 통해 호환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Axiom 사용자들은 다음 인터넷 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Raymarine.com/Lighthouse. CAM210 HD 해양 동영상 카메라는 현재 FLIR 인증 Raymarine 대리점과 재판매업자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AR200 동영상 안정화 모듈과 LightHouse 3.7 업데이트는 2018년 10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ClearCruise AR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Raymarine.com/ClearCruise.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