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Fido X2, ASTM E2520-15 성능 인증 획득

FLIR는 최근 자사 FLIR Fido® X2 X2 휴대형 폭발물 디텍터 (ETD)가 국제 ASTM 폭발성 화학물 디텍터의 성능 측정 및 평가를 위한 표준 (ASTM E2520-15)에 의거하여 Signature Science, LLC의 인증을 획득했다고밝혔습니다 (ASTM E2520-15). Fido X2의 제품 성능은 “최소 성능 요건”을 충족하거나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표준의 경우, ETD 개발자나 시험 연구소, 테러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장비를 활용해야 하는 당국 기관 등이 주로 사용하는 표준입니다.

ASTM E2520-15 표준은 면봉을 이용해 수집한 샘플에서 폭발 잔류물이 존재하는 지의 여부를 감지하고 위험을 알려줄 수 있는 디텍터의 성능을 측정, 평가,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준입니다. ASTM E2520-15은 표준 배경 방해 물질 (BCM)이 있을 때, 총 8종의 폭발성 물질을 감지해낼 수 있는지 사후 샘플링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표준입니다. 여기서, 각 폭발물 유형은 다양한 폭발성 위험 물질의 화학적 특성을 시험하기 위한 것입니다. 반면, BCM은 실제 기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변 물질을 모의로 시험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 3자를 통해 업계 표준에 따라 자사 제품을 시험/검증함으로써 FLIR는 자사 내부 품질 평가를 검증하고 표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FLIR 제품은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조건에서 시스템 성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엄격한 기준을 토대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ASTM E2520-15 표준의 요건을 충족시킴으로써 Fido X2는 센서 플랫폼의 지속적인 개선을 측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갖춘 것으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FLIR는 앞으로도 과학적 증거, 실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폭발물 추적 탐지에서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개발한 표준화 검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Fido X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FLIR.com/FidoX2.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