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드론 비행 통제 소프트웨어 DroneSense-FLIR Edition 출시

FLIR는 이번 주 내슈빌 (테네시 주)에서 개최되는 Firehouse Expo 2018을 통해 DroneSense-FLIR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공 안전 관리용으로 개발된 이번 드론 비행 통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FLIR가 DroneSense에 투자한 이후 처음으로 공동 개발하여 출시하는 제품입니다. FLIR는 지난 2018년 8월, 오스틴 (텍사스 주)에 위치한 무인 비행 시스템 (UAS)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DronsSense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DroneSense-FLIR Edition은 시중에서 열화상과 실화상을 동시에 처리하고 비행 데이터 기획 및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FLIR는 공공 안전을 담당하는 기관들이 각종 사건 사고나 통상적인 비응급 상황에 대응하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DroneSense-FLIR Edition은 FLIR 열화상 센서가 수집한 정보를 소프트웨어로 직접 전송하는 단일 원천, 통합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소방, 홍수 상황 대응, 수색 구조 작전, 재난 피해 상황 측정 등을 위해 사용되는 드론에 적합한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자율 비행 통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현장 및 현장 이외의 장소에서 가능), 자산 관리 및 준수 사항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랫폼은 정부의 보안 클라우드 서버에 마련되어 있어, 담당자들은 다양한 드론과 드론 사용 사례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DroneSense-FLIR Edition은 DJI Zenmuse XT2나 Thermal by FLIR® 기술이 적용된 DJI 드론 기반 열화상 페이로드 제품과 호환이 가능하며, 실화상, 열화상, 픽처-인-픽처, 사이드-바이-사이드 이미지, 강력한 원격 측정 기능 등을 통해 비행 및 촬영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드론은 최근, 응급 및 비응급 상황에 대응해야 하는 기관이나 단체들이 사용하는 매우 중요한 기기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DroneSense 소프트웨어를 통해 열화상 센서의 데이터를 처리하게 되면 응급 구조대원 등에게 더욱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LIR는 향후 DroneSens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건 사고 대응 및 관리 역량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더욱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입니다.

FLIR와 DroneSense는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테네시 주 내슈빌에서 개최되는 Firehouse Expo 2018을 통해 DroneSense-FLIR Edition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FLIR 부스 1224번). 소프트웨어는 FLIR 공식 대리점을 통해 10월 18일부터 판매가 개시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FLIR.com/DroneSense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