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중성자 기능을 탑재한 분광 조사식 개인 방사선 디텍터인 identiFINDER R200-GN 출시

FLIR는 분광 조사식 개인 방사선 디텍터 (SPRD)인FLIR identiFINDER® R200-GN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R200-GN은 휴대형 방사선 보안 솔루션 중 최고의 성능과 인기를 자랑하는 identiFINDER R200-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자리잡을 전망입니다. 무선 호출기와 유사한 크기에 튼튼한 내구성을 갖춘 FLIR identiFINDER R200-GN SPRD는 감마선 뿐만 아니라, 중성자까지 감지해낼 수 있기 때문에 현장에 출동한 대응 인력이 실제로 방사선 사고가 발생했는 지의 여부를 정확히 판단하고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안전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중성자의 경우, 다른 형태의 방사선에 비해 물체를 투과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고 더욱 먼 거리까지 도달할 수 있는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성자 감지 능력을 지닌 FLIR identiFINDER R200은 조기 경보 시스템으로서 유해한 물질을 탐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현장에 출동한 대응 인력의 작업 안정성을 추가로 확보해줄 수 있습니다.

아울러, R200-GN SPRD은 ANSI N42.32에서 요구하는 1.5미터 낙하 충격 관련 요건 (미국 국토안보부가 경보형 개인 방사선 디텍터 (PRD)에 요구하는 필수 요건)도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R200-GN은 또한 IP67급 외함을 갖추고 있어, 먼지로부터 보호가 가능하고 수심 1미터의 깊이까지 방수가 보장됩니다. R200-GN 외함은 MIL-STD-810G 요건도 준수하기 때문에 염분이나 안개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 기능으로는 앱을 통해 선량률과 지리 정보를 연결된 모바일 기기에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Bluetooth® Smart 무선 연결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identiFINDER R200-GN은 현재, 전 세계로 배송이 가능하며, identiFINDER R20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FLIR.com/R200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