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방사선 검출기 identiFINDER R440 신규 출시 발표

오늘, FLIR는 휴대형 방사선 검출기 겸 식별기인FLIR identiFINDER® R440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출시된FLIR identiFINDER R440제품은 국토안보부 직원들이 국가 기반시설을 보호하고 군 병력이나 응급 구조 대원 등이 방사선 관련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줍니다.

2x2인치 크기의 요오드화 나트륨 (NaI) 디텍터를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1.5kg도 되지 않는 FLIR identiFINDER R440은 시중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방사성 동위원소 디텍터 (RIID)입니다. 유사한 크기의 RIID에 비해 감도가 3.5배나 우수한 R440은 대응 인력이 더욱 먼 거리에서 안전한 방제 장비의 보호를 받으며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해상도의 경우, FLIR identiFINDER R440은 동급 제품에 비해 성능이 10%나 우수하기 때문에 더욱더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해줍니다 (오경보 가능성 경감). identiFINDER R440은 에너지를 감지할 수 있는 범위가 더욱 넓어, 감마선과 특정 방사성 물질에 존재하는 중성자도 잡아낼 수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FLIR identiFINDER R440제품의 경우, 무선 기능과 FLIR가 새로 선보이는 360도 EasyFinder™ 모드 또한 탑재하고 있습니다. EasyFinder™는 방사선이 방출되고 있는 지점을 사용자에게 정확히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아울러, FLIR identiFINDER R440은 미국 표준협회 (ANSI)의 N42.34 표준도 준수하며, 1미터 낙하 충격 시험까지 통과한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R440은 업계에서 유일한 IP67급 RIID이기 때문에 빗물이나 물이 경미하게 튀는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실수로 물 속에 떨어뜨려도 고장 나지 않습니다.

FLIR는 FLIR identiFINDER R440을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개최되는 Chemical, Biological, Radiation, Nuclear, and Explosives (CBRNE) Convergence 전시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부스 213호). FLIR identiFINDER R44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FLIR.com/r440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