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차량-사물 간 연결 및 통신을 위한 열화상 교통 센서 출시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가 탑승하고 다니는 차량과 도로 위의 신호는 ‘차량-사물 간’ 연결 및 통신을 통해 서로 신호를 주고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V2X 기술은 잠재적인 위험 상황을 운전자에게 알려주기 위해 주변 차량과 교통 기반 시설이 정보를 주고 받는 새로운 충돌 회피 시스템입니다. V2X는 아직 차량 시험 운행의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FLIR가 가장 최근에 선보인 열화상 교통 센서 ( ThermiCam V2X )를 사용하면 V2X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시범운행은 충분히 해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FLIR ThermiCamV2X 열화상 교통 센서는 도심 교통 환경을 위해 개발된 솔루션입니다. FLIR ThermiCamV2X은 차량과 교통 기반 시설이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음으로써 운전자,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의 안전과 이동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FLIR가 판매하는 FLIR ThermiCam V2X 제품은 기존의 교통 신호에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시에는 열화상 데이터를 이용해 교차로에 있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를 감지해냅니다. 아울러, 단거리 전용 통신 (DSRC) 기술을 통해 차량은 속도와 방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차량에 주변 보행자나 자전거의 존재 여부, 다른 차량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FLIR가 판매하는 ThermiCam V2X 솔루션의 경우, 혼잡한 사거리나 간선 도로에서 응급 차량이나 공무를 목적으로 이동해야 하는 차량을 위해 신호를 통제할 수도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운전자를 위해 교통의 흐름과 안전성을 제고시키는 것입니다.

FLIR는 ThermiCam V2X 센서를 이번 주에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ntertraffic 2018 행사에서 전시할 예정이며, (부스 #10.403)전시는 2018년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계속될 계획입니다. FLIR의 교통 관리용 동영상 감지 및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FLIR.com/Traffic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