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드론을 이용해 PV 시스템을 검사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까요?

태양광 전지판이 가득 들어선 발전소를 정확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검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태양광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했을 때, 발전소 운영주, 태양광 관련 검사관, 드론 서비스 제공업자는 열화상, 드론 비행 기술, 기타 드론을 이용한 태양광 발전소 검사 기법 등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만 효과적으로 태양광을 향한 수요를 맞추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열화상 드론을 이용해 태양광 발전소의 상태를 점검하면 운영주들은 태양광 시스템이 생산하는 전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항공용 열화상 카메라는 넓은 구역에 퍼져 있는 설비도 빠르게 검사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지원하고 공중에서 문제가 발생한 태양광 패널을 찾아 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수월한 정성분석을 통해 발전소 운영자가 태양광 시스템 전체의 온도 차 정보, 잠재적으로 파손되거나 기계적인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설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FLIR는 Raptor Maps과 함께 다양한 소재에 대한 정보를 담은 라이브러리도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운로드가 가능한 12페이지 지침서와 4부로 나뉘어져 있는 기술 동영상 시리즈, 열화상 드론을 이용한 태양광 전지판 검사 관련 웨비나 등을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를 활용하고 드론을 이용한 점검 효율 향상, 태양광 전력 생산 최대화 방안을 알아보려면, 이곳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Q&A 웨비나에 참가할 경우, 자세한 내용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부 기술 동영상 시리즈의 첫 번째 편은 아래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