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상업, 주거, 산업용 전기 설비 등을 위한 VP52-2 비접촉식 검전기 출시

견고한 설계, 3중 경보식 FLIR VP52-2는 전기 설비 검사 시, 전압을 안정적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시각, 진동, 음성 알람 기능 탑재

2020년 7월 1일 –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오늘, 전기 설비 관련 문제를 현장에서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해결, 검증할 수 있도록 3가지 유형의 경보 기능을 탑재한 FLIR VP50-2 비접촉식 검전기 겸 손전등을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시설에 설치되어 있는 전기 설비의 검사를 담당하는 전문가의 경우, VP50-2를 사용하면 작업 시작 전 AC 회로가 작동하는지 정확히 확인, 노출되어 있는 전도성 부품 또는 절연 자재 속 구성품의 전압 감지, 전기 패널, 스위치, 콘센트 등의 활선 식별, 활선 추적 및 회로 매핑 등의 업무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VP52-2는 다양한 색의 LED, 진동, 음성 피드백 경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전압 관련 이상이 발생한 사항을 알려줌으로써 시끄럽거나 어두운 곳에서도 이상이 발생한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아울러, VP52-2는 오랜 기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롤링 방지 본체와 고내구성 조립 기술 덕분에 3미터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떨어뜨려도 파손되지 않습니다.

FLIR 솔루션 사업 총괄 매니져인 리카드 린드발(Rickard Landvall)씨는 “삼중 경보 기능과 낙하 충격 시험까지 통과한 견고한 디자인까지 갖춘 VP52-2는 전기 설비를 다루는 전기 기사, 서비스 기술자, 건물 준공 검사 전문가, 주택 검사 전문가, 일반 기술자 등이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기기입니다” 라고 말하며, “새롭게 출시된 검전기 펜은 업무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수년 동안 활용할 수 있게 튼튼하게 설계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VP52-2는 검전기를 콘센트의 전선에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AC 전압의 존재 여부를 빠르고 안전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CAT IV 1000V 안전 인증까지 받은 솔루션입니다.

VP52-2는 100-120V 전기 콘센트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VP52-2는 VP50-2와 기능은 동일하지만, 200-240V 콘센트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판매됩니다. VP52-2는 FLIR.com 또는 세계 각지의 공식 FLIR 딜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flir.com/VP52-2)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