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구/보수 전문가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 할 FLIR 제품

태풍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침수 등으로 인한 피해 사례가 자주 발생하는 계절인 만큼, 복구/보수 전문가들도 필요한 기기나 자재를 준비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FLIR의 경우, 수분계까지 갖춘 열화상 카메라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각종 작업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아울러, 태풍이 지나간 후의 복구 작업도 한결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수리 서버스의 품질을 제고 시켜 줌으로써 복구/수리 전문가에 대한 고객 신뢰도 또한 높여 줍니다. 복구/수리 작업을 할 때, 문제를 측정한 고화질의 열화상을 이메일로 보내면 대체로 고객은 복구/수리 작업을 승인해 주는 편입니다. 이러한 경우, 복구/보수 절차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태풍이나 기타 수해가 지나 간 후, 복구/보수 전문가들은 피해를 빠르고 정확하게 집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해를 측정하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수분계는 사용이 매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 30~40번 값을 측정해야 하기 때문에 지루하고 효율이 떨어지며, 정확도도 사용자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반면, FLIR 열화상 카메라와 수분계를 함께 사용하면 훨씬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FLIR 열화상 카메라와 수분계의 조합이 업계 표준으로 자리를 잡은 것도 바로, 사용은 복잡하지 않으면서 정확도가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FLIR 제품은 누수된 부분을 눈으로 따라갈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이를 통해 복구/수리 전문가들은 피해 지역을 대략적으로 파악하게 됩니다. 그 후, 수분계를 이용하면 보다 확실한 수분 값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2단계로 이루어진 간단한 작업 절차를 따르면 검사의 정확도는 높이고 사후 관리의 필요성은 줄일 수 있습니다(FLIR C3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Wi-Fi 기능 탑재) 또는 FLIR ONE Pro(아래 동영상 참조)와 FLIR MR40 모이스처 펜 활용). 하지만, 같은 검사를 더욱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FLIR 적외선 측정 (IGM) 기술의 경우, 열화상 카메라와 수분계의 기능을 하나의 기기(FLIR MR176 IGM 교체식 습도계가 적용된 수분계)에 통합해 줌으로써 위에서 언급한 절차를 한결 간소화 시켜 주기 위해 개발된 기술입니다. 이 올-인-원 수분계 겸 열화상 카메라는 복구/수리 전문가들이 열화상 기술을 이용하여 건물 검사, 복구 준비, 제습 설비 성능 측정 등 작업 수행 시에 수분 값을 측정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아울러, 복구/수리를 마친 후에는 태풍이나 수해로 인한 피해가 아닌 다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도 찾아낼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물론, FLIR는 연중 복구나 보수작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열화상 솔루션과 툴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 수분정보만 필요한지, 보다 정밀한 온도 및 상대 습도 정보까지 필요한 지를 판단하여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모든 복구/보수 작업은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솔루션도 다릅니다. 용도와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려면, 건축물 습도/수분 검사의 기초를 다룬 웨비나링크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를 다룬 교육 훈련용 웨비나 링크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FLIR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FLIRKOREA.com/Tes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