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자율 주행 차량용 차세대 전천후 열화상 카메라 공개


FLIR는 오늘 자율 주행 차량용 차세대 전천후 열화상 카메라 솔루션인 자동차 개발용 열화상 키트 (ADK)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FLIR는 열화상 카메라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이 열화상 기술이 적용된 자율 주행 차량의 안전도를 높여주는지를 시연하였습니다. 아울러, 열화상 기술이 적용된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AEB)가 자율 주행 차량의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방법 또한 제시하였습니다.

새로 선보이는 열화상 ADK에는 640x512 해상도의 FLIR Boson®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물 분류를 위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함께 사용하면 ADK는 자율 주행 차량이 더욱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가장 핵심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조도가 어둡거나 그늘진 환경, 해양광으로 인해 눈부심 현상이 발생하는 지점, 안개나 연기, 연무가 발생한 지역 등 다른 센서들이 오작동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서 자율 주행 차량의 약점을 보완해줍니다. ADK는 전체 센서군의 성능을 배가 시키고 차량 안전성을 제고하는데 필요한 중복 감지 기능을 확보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새로 출시되는 ADK는 IP67 등급으로 내구성이 우수하며, 전천후 시험을 가능하게 해주는 열선 윈도우도 갖추고 있습니다. Gigabit Multimedia Serial Link (GMSL), FPD-Link, USB, 이더넷 연결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통합 및 설치를 한층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FLIR 자율 주행 시험 차량은 업계에서 최초로 열화상 카메라를 갖춘 차량으로서 주변 거리의 모습을 360도로 보여주는 FLIR ADK 카메라가 여러 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FLIR는 도심 환경에서 열화상 카메라가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켜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FLIR의 자율 주행 차량은 ADK가 기존 차량에 통합 설치하기가 얼마나 쉬운지, 기존의 레이더, 라이다 (LIDAR), 실화상 카메라 등의 기능을 얼마나 보완해 주는지를 확인시켜줍니다. 아울러,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된 AEB는 열화상 기능이 운전 보조 장치가 장착된 차량이나 자율 주행 차량의 안전을 얼마나 향상시켜 주는지도 관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FLIR ADK나 열화상 기술이 적용된 시험 차량에 관심이 있는 차량 개발자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FLIR.com/ADAS.

관련 기사